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현욱] 그 여자의 침대(2008)

독서일기/국내소설

by 태즈매니언 2014. 1. 9. 15:13

본문

내가 좋아하는 작가. <아내가 결혼했다>와 <동정없는 세상> 이후의 작품이 궁금해서 읽었는데 80년대 학번이라 나랑 차이가 좀 있지만 단편들 읽다보니 사회학과삘이 나서 묘한 동질감이 느껴졌다. 나보다 어린 사람이라면 결혼했거나 해본 사람에게만 권하고 싶다.

저자가 이혼을 경험했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이혼'이라는 경험은 인생에서 참 쉽지 않고 경우에 따라서는 사람의 시야를 확 트이게 해주는 경험 같다. 

사진: 내가 좋아하는 작가. <아내가 결혼했다>와 <동정없는 세상> 이후의 작품이 궁금해서 읽었는데 80년대 학번이라 나랑 차이가 좀 있지만 단편들 읽다보니 사회학과삘이 나서 묘한 동질감이 느껴졌다. 나보다 어린 사람이라면 결혼했거나 해본 사람에게만 권하고 싶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