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가라시 다이스케/김희정 역] 리틀 포레스트(2004)

독서일기/만화(외국)

by 태즈매니언 2022. 11. 25. 22:03

본문

영화 <리틀 포레스트>는 일본에서 원래 <여름과 가을편>, <겨울과 봄편>으로 나누어서 개봉되었다는데, 넷플릭스에는 사계절 버전까지 셋 다 올라와 있습니다.
저는 한국 리메이크 버전을 먼저 보고 일본판을 봤는데 페친님들께서 댓글로 원작이 만화였다는 점을 알려주셔서 바로 주문해서 읽었네요.
밭농사용 짧은 장화를 신은 표지부터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 부모님 세대만 해도 농촌 출신이면 이 작품의 배경과 비슷한 로컬 채마밭 채소와 식문화들이 있었을텐데 민속지 연구보고서로 채록되었을 뿐인지 이렇게 문학이나 영상으로 널리 퍼진 작품이 떠오르지 않네요. 임순례 감독의 리메이크 버전에 감사하게 됩니다.
일본 시골에서 먹는 식재료의 이름까지 찾아서 번역해주신 번역자 김희정님의 수고에도 찬사를 보내고요.
제가 먹어본 적이 없는 요리나, 구할 수 없는 식재료 이름들이 많이 나오지만 전통적인 농법으로 농사를 짓고, 그 수확물로 음식을 만들어 먹을 때의 수고와 감정들을 잘 전해주는 작품이라 5도2촌 취미농부의 권장도서로 농막에 비치해둘 예정입니다.

 

 

가지과 작물은 연작하면 안되는군요. 내년 텃밭 계획에 반영해야겠네요. ㅋ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