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병준] 기쁨의 정원(2016)

독서일기/에세이(한국)

by 태즈매니언 2022. 12. 15. 21:14

본문

예전에는 추천받지도 않았고 모르는 책을 고를 때 목차나 줄거리 같은 책의 내용을 가지고 구매여부를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점점 제목과 표지, 표지의 문장들을 꽂혀서 사게 되는 책이 늘고 있네요. 지난 두 권의 책은 책 내용들도 제가 기대했던 바였는데, 이 책은 기대했던 내용은 아니었습니다. 전 정원일의 즐거움을 기대했는데 ㅋㅋ
정원은 꾸미는 것이 아니라 발견하는 것이고, 기쁨의 정원은 삭막하고 지저분한 도시의 시멘트가 갈라진 틈에 뿌리를 내리고 자라는 풀 한 포기에서도 발견할 수 있다는 저자 분의 메시지를 배웠지만요.
저도 치커리를 심었다가 쓰고 억세서 몇 잎 먹지도 못했는데 예쁜 보라색 꽃을 보고 감탄했던 기억이 있는데 같은 경험이 나와서 반가웠고, 히피와 같은 마음가짐의 저자분보다는 여동생 분의 마음에 공감하며 읽었네요.
2016년에는 이렇게 질좋은 종이에 컬러사진을 가득 넣은 300페이지가 넘는 책의 판매가를 1.7만원으로 책정할 수 있었군요. 지금 이렇게 만든다면 얼마를 받아야할지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