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차익종 역] 블랙 스완(2008)

독서일기/경제학

by 태즈매니언 2015. 2. 16. 11:52

본문



유명한 책이라는 건 익히 알고 있었지만 수많은 투자분석가 중 한 명의 책이거니 하고 읽을 생각을 안했던 책.


팔로잉하는 페친을 통해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에 대해 알게 되어 샀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그동안 내가 세계를 보는 시각 중 상당부분을 배제하고 있었다는 걸 깨달았다. 이런 책은 얼마만인지.


소소한 지식을 깨닫는 여느 책들의 즐거움이 동전 줍기와 같다면, 이 책처럼 내가 무엇을 못봤는지 알게 해주는 책은 눈을 하나 더 뜨게 해준 것처럼 압도적인 충족감을 준다.


이 책을 통해서 뭘 알게 되었다고 적다보면 너무 길어질 것 같은 책. <블랙 스완>에서 언급된 다른 책들과 저자의 다른 책들을 좀 더 읽어보고 내 생각을 정리해야할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